본문 바로가기

위원회소개

운영지원위원회

사회적 덕망과 교양을 갖춘 위원 및 전문 위원으로 구성
운영자금 조달과 국고 및 지방자치단체보조금 및 사회단체 기부금 등의 재정 전반사항에 대한 운영, 사업수행의 적정성 확보 등 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중심 역할을 합니다.

기획홍보위원회

범죄피해자 보호·지원을 위한 대 국민 홍보 업무
센터의 전반적인 홍보활동을 하며, 주로 언론보도 및 홍보물 제작 및 배포, 캠페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센터를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.

자원봉사위원회

범죄피해자의 신속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한 각 지역의 숙련된 봉사자들로 구성
범죄피해자의 환경 및 실태조사, 사후관리 및 멘토링 지원 역할을 합니다.

법률지원위원회

법적 구조 상담 및 교육 등
범죄피해자를 위한 법적 구조 상담, 수사기관 및 법정동행 등 형사사법절차 지원 업무 조력을 수행합니다.

피해자지원심의위원회

덕망과 교양을 갖춘 위원 및 전문 요원으로 구성
범죄피해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상담, 경제적 지원, 의료지원, 법률상담 등 범죄피해자의 실질적 회복을 위해 지원 관련 대상 및 지원방법 심의를 합니다.

상담지원위원회

덕망과 교양을 갖춘 위원 및 전문 요원으로 구성
범죄피해자 및 가족들이 범죄로 인한 피해를 회복하고, 사후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상담 및 다양한 치료기법을 통해 피해후유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상담지원 및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합니다.

의료지원위원회

의료상담 및 치료, 의약품 제공, 기타 필요한 의료지원
의사, 한의사, 약사 등으로 구성된 의료지원 및 치료비 감액 등을 지원합니다.

피해회복지원위원회

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
범죄피해자의 효율적인 피해회복을 위하여 변호사, 법학교수, 대한법률구조공단 대전지부 공익법무관, 법무사, 상담전문가 및 건축가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자문위원회

법인의 운영 및 사업수행의 적정성 확보, 주요 사업수행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원활한 협조 체제 구축을 위한 활동을 합니다.

후원회

경제계, 법조계, 사회 전반적인 분야의 각종 단체 등으로 구성
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후원자 확보, 각종 후원행사 개최 등을 목적으로 한 활동을 합니다.